모바일 메뉴 닫기
 

학부소개

Introduction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전기전자공학부는 기존의 전기공학과 (1950년 설립), 전자공학과 (1969년 설립), 그리고 전파공학과 (1992년 설립)를 2002년 3월에 통합하여 출범하였습니다. 연세대학교를 대표하는 학부로서, 그리고 공과대학의 최대 학부로서의 자부심으로, 전기 · 전자 · 전파공학의 전 분야에 걸쳐 국제적인 연구 경쟁력과 우수한 공학 인재 양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본 학부의 대학원은 교육 과학 기술부 주관으로 2013년부터 Brain Korea 21 (BK21) 플러스 사업에 BioMed-IT, Energy-IT and Smart-IT Technology (BEST) 정보기술 사업단으로 선정되어, 현재까지 우수한 연구실적으로 글로벌 시대에 부합되는 국제적인 연구역량을 갖추고 2017년 현재 정보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인 연구기관으로 진입하였습니다. 2017년 현재 57명의 우수한 전임교수, 그리고 연구교수 및 교직원들과 함께 1400여명의 학부생과 720여명의 석/박사과정 대학원생을 교육하며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9천여 전기전자공학부 동문들은 국내외 주요 기관에서 활발한 활동으로 대한민국의 대표 성장동력인 전기전자 산업발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의 연구력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급변하는 전기전자공학의 연구 주제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2017년부터는 연구분야를 1분야: ML (eMerging eLectronics), 2분야: IBS (Intelligent & Biomedical Systems), 3분야: InfoTelligence (IT)로 재편 하였습니다. 각 세부분야들의 협력적 연구를 통하여 우수한 융합적 연구를 추진하고 있으며, 학부 및 대학원의 교육과정에도 반영되고 있습니다. 시대 흐름에 따라 요구되는 기술력을 갖춘 공학 인재 배출뿐만 아니라, 셰계적인 수준의 여러 대학, 연구소, 기업체 등 다양한 기관과 교육과 연구 면에서 국제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국제적인 인지도를 더욱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국제적인 전기전자공학 기술을 선도하는 위치를 굳건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연세대학교의 창립이념에 따라,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올바른 인간성을 갖춘 공학 지도자로 교육하는데 더욱 정진하여,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공학인재를 배출하는 “BEST” 전기전자공학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기전자공학 학부장 정성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