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뉴스/커뮤니티

Community

제목
[학부/대학원] 제4기 전라남도 해외유학생 사업 안내(해외 대학 석박사 유학비 최대 1억원 지원사업)
작성일
2023.02.13
작성자
전기전자공학부
게시글 내용

전라남도에서는 인재육성의 일환으로 해외 유수 대학에서 석박사 학위(정규학위만 해당)를 취득하려는 학생들을 선발하여 2년간 최대 1억원의 유학비(학비, 생활비 포함)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에서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지원자격이 ①공고일 기준 전남에 거주중이거나 ②전남에 주소지를 두고 있지 않더라도 전남 소재 초·중·고등학교 중 하나를 졸업했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업을 처음 시작한 2020년도부터 작년인 2022년까지는 3명을 선발했으나 지원자들의 꾸준한 수요를 반영해 올해부터는 인원을 증원해 최대 5명을 선발할 계획입니다.


해외 유수 대학의 석박사 유학을 지원하는 사업의 특성상 서울 소재 주요대학 및 특수대학을 졸업한 학생들의 신청이 많고 선발되는 비율 역시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현재까지 선발된 9명의 인재 중 서울대 2명, 서강대 1명, 이화여대 1명, 카이스트 1명, 지스트 1명 등)


◇ 제4기 전라남도 해외유학생 모집 ◇


가. 선발대상 : 5명 이내(해외 대학 석․박사 정규학위 과정)

나. 지원금액 : 1인당 최대 1억원(2년간 분할) ※ 유학 국가별 지원 규모는 국비유학생과 동일함

다. 지원자격 : 공고일 기준 전남 도민 또는 전남 소재 초・중・고・대학교 중 하나를 졸업(예정)한 출향도민으로 대한민국 국민

라. 선발방법 :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시험

마. 접수기간 : ’23. 2. 6.(월) ~ 3. 31.(금) 18:00까지

바. 접수방법 :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www.jntle.kr) 온라인 접수







개학후 2주간 ‘학교방역 특별 지원기간’


첨부
★제4기+전라남도+해외유학생+모집+선발+공고.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