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공과대학은 1950년 설립 이래 대한민국 공학 및 산업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며 최고의 공학 인재들을 양성해 왔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진리와 자유에 기반한 연세의 학풍을 바탕으로 봉사와 섬김의 소양을 갖춘 글로벌 공학 지도자 육성을 통해 국제 사회 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현재 세계는 전쟁, 질병, 환경파괴, 양극화 등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으며 기술 패권이 한 나라의 운명을 뒤바꿀 수도 있다는 절박함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공학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고 국가를 넘어서 글로벌 사회의 행복을 위한 부단한 노력이 저희에게도 요구되는 시기입니다. 이에 연세대학교 공과대학은 연세의 학풍에 기반하여 교육 및 연구 체계를 꾸준히 개선함으로써 국제 경쟁력을 확보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인문 소양, 융합적 사고, 발표 및 토론 기반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열린 마음의 글로벌 공학 지도자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양한 연구자들과의 협업이 자유롭고 효율적 자원 배분이 가능한 연구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세계적 연구 집단이 육성되도록 합심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내부 구성원은 물론이고 외부의 연세대학교 공과대학을 아끼는 모든 분들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연세대학교 공과대학이 미래의 창을 여는 연세의 중심축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 질책 및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항상 하나님의 은총과 축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학장 이충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