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뉴스/커뮤니티

Community

제목
[KBS 미디어기술연구소] 신입 연구원(석사 이상) 채용 공고
작성일
2021.07.28
작성자
전기전자공학부
게시글 내용

KBS가 공영방송의 공적 책무를 수행하고 미래 미디어 환경 변화를 주도할 신입직원을 선발합니다KBS와 함께 한국방송의 미래를 열어갈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들의 많은 도전을 기다립니다.

 


Ⅰ 채용분야 및 선발예정인원


채용분야                채용예정 인원     채용예정       직급

전문언어PD(불어)          1                일반직       G4직급

기상재난전문기자         1                 일반직       G4직급

방송기술연구원          1             일반직      G4직급


※ 분야별 채용예정인원은 회사 사정과 지원자의 능력 및 적격 여부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Ⅱ 채용수준 및 채용처우


○ 최종 합격자는 3개월 동안 수습직원으로 임용공사가 부여하는 직무를 수행하며 수습기간 종료 후 소정의 심사를 거쳐 적격자에 한하여 공고된 채용직급으로 임용합니다.

○ 수습평가 결과 공사가 정한 기준에 미달한 경우 또는 공사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품위를 오손한 경우에는 임용이 취소되거나수습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 수습 및 일반직 임용 시 처우는 공사가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르며군 의무복무 기간은 소정의 기준에 따라 호봉 산정에 반영합니다.

○ 전문언어PD(불어및 기상재난전문기자의 경우대졸 초과 학력과 입사 전 근무 경력은 호봉산정에 반영하지 않습니다.

○ 방송기술연구원은 채용 시 요구한 석사 학력을 초과하는 학력은 호봉 산정에 반영하지 않습니다.

※ 석사 학력 평정은 수학기간을 기준으로 하되최대 2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 입사 후 본사에 배치되어 근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Ⅲ 응시자격 및 우대사항


1. 공통 응시자격

  ○ 연령 : 제한 없음

  ○ 국적 : 제한 없음 (외국인의 경우 체류·취업에 제한이 없는 비자 취득자에 한함)

  ○ 병역 :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임용예정일 전 전역 예정자 응시 가능)

  ○ 임용예정일(2021 11이후 근무 가능한 자 (입사시기 연기 불가)

2. 분야별 자격 요건

  가전문언어PD(불어)

    ① DALF C1 이상 성적 보유자 또는

    ② 국내에서 프랑스어 전공 학사 이상의 학위 취득자 또는 프랑스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는 국가에서 학사 이상의 학위 취득자 (※ 2022 2월 학위 취득예정자 포함)

 ①, ②의 요건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한 자

  나기상재난전문기자

    대기과학(기상학또는 지구과학·환경공학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 2022 2월 학위 취득예정자 포함)

  다방송기술연구원

    ① 다음 중 하나 이상의 기술에 대한 전문지식 및 연구경력이 있는 자

     ◦ 인공지능(AI) 기술

     ◦ 미디어 관련 데이터(영상음성텍스트 등처리·분석 기술

    ② 상기 자격요건 관련학과석사 이상 학위취득자 (※ 2021 8월 학위 취득예정자 포함)

       * 방송통신공학전자공학정보통신공학컴퓨터공학, AI공학지식서비스공학 등

       ※ ①, ②의 요건을 모두 충족한 자

 


 주요일정


  1. 지원서 접수

    ○ 접수기간 : 2021 7 30() 14:00  2021 8 13() 11:00

    ○ 접수방법인터넷 접수(http://recruit.kbs.co.kr)

      · 접수 마감일에는 지원자가 많아 접수가 어려울  있으니 가급적 마감일 전에 미리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입사지원서 작성 중에는 임시 저장이 가능하고 수정할  있으나최종 제출 후에는 수험번호가 부여되고  이상 수정할  없습니다.

      · 채용분야를 복수로 지원하거나동일한 분야에 중복하여 지원할  없습니다복수/중복 지원  무자격 처리될  있습니다.

      · 접수마감시각을 넘기면 제출이 불가능합니다접수마감시각 전에 최종 제출되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서 기재 내용  오기오류허위 사항 등이 있을 경우 무자격 처리합격 또는 임용 취소  불이익을 받을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의 모집요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첨부
2021년 신입직원 수시 공개채용 공모요강.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