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뉴스/커뮤니티

Community

제목
[학부] 코로나 19 감염병 위기 심각 단계 격상에 따른 조치 사항 <2월 24일>
작성일
2020.02.24
작성자
전기전자공학부
게시글 내용

코로나19 감염병이 지역사회로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질병관리본부에서 2.23.일자로 감염병 위기를 심각 단계로 격상하였습니다. 이에, 연세인의 안전을 위하여 우리대학도 아래와 같이 안전조치를 강화하여 시행합니다. 연세인 여러분의 너그러운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1.생활관/기숙사 관련

-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 일본, 싱가포르, 태국, 대만 등 코로나19 발생국으로부터 입국하는 학생들은 기숙사 입사 기한을 준수하여 주십시오.

- 교외에 기거하는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 유학생들께서는 입국 후 14일간 자가격리 원칙을 반드시 지켜 주십시오. 자가격리 원칙에 따라, 입국일로부터 14일간 도서관 등 학교 시설 이용 금지되오니, 양해하여 주십시오.

- 또한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으로부터 입국한 학생들에게는 학교 콜센터에서 매일 2회 연락을 드려 이상유무를 확인할 예정이오니, 학교의 연락을 잘 받아 주십시오.

-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 일본, 싱가포르, 태국, 대만 등 코로나19 발생국 이외의 지역으로부터 입국한 학생 및 해외여행 이력이 없는 타 학생들은 개강 2일 전부터만 입사가 가능합니다.

- 신입생(학부 및 대학원 공통)도 조기 입사가 불가능하며 개강 2일 전부터만 입사 가능합니다.


2. 교내 건물 출입 통제

- 모든 건물의 출입구를 봉쇄하고, 하나의 출입구만 운영합니다.

- 건물 출입구에 열화상 카메라 또는 비접촉식 체온계, 손세정제를 비치할 예정이오니, 출입하시는 분들께서는 안내를 따라주시고, 손 씻기 등 수칙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교내 건물 출입시간을 09:00∼18:00로 제한합니다. 이 외 시간에는 출입등록이 된 분만 출입 가능합니다.


3. 도서관 운영 시간 단축 및 이용 제한

- 24시간 열람실을 포함하여, 도서관 개방시간을 09:00∼21:00로 단축 운영합니다. 단, 개방시간이 21:00 이전에 종료되는 구역의 운영시간은 종전 개방시간을 적용합니다.

- 출입카드 소지하신 분에 한해서만 출입 가능하며, 출입카드 미소지자는 부득이 출입을 제한합니다.

- 열람실 좌석 중 1/2만 배정되도록 하여 학생들이 밀집하지 않도록 할 예정이오니, 참고하여 주십시오.


4. 식당 및 백양누리 이용 시간 단축

- 모든 식당 및 매점도 09:00∼18:00까지만 운영합니다.

- 식사 이용 시 가능한 밀집하여 식사하지 않도록 하여 주십시오.

- 백양누리도 09:00∼18:00까지만 운영합니다. 외부 출입자는 이용을 자제하여 주십시오.


5. 졸업가운 대여 반납 및 학위기 배부 관련

- 2.24(월)부터 학위가운 대여를 중단합니다. 졸업생 여러분께서는 모두의 안전을 위하여, 8월 학위수여식에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기존에 대여한 학위가운의 반납은 3.10.(화)까지 연장합니다.

- 가급적 감염병 위기상황이 진정된 후 학위가운 반납 및 학위기를 수령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졸업증명서는 2월 24일(월)부터 연세포탈에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 학위기의 수령은 위기단계가 하향된 이후 안내예정입니다. (현재 수령 불가능)


6. 다중 이용시설 이용 자제 요청

- 위기단계 변경 시까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에 대한 이용을 자제하여 주십시오. 특히, 많은 인원이 밀폐된 공간에서 장기간 체류하는 곳 방문은 피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어려운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연세인 여러분의 따뜻한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연세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