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연구

Research & Laboratory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의 연구력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급변하는 전기전자공학의 연구 주제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다음의 세 연구분야를 설정하였습니다.  각 세부분야들의 협력적 연구를 통하여 우수한 융합적 연구를 추진하고 있으며, 학부 및 대학원의 교육과정에도 반영되고 있습니다. 


■ 1분야: ML (eMerging eLectronics)

1분야 ML (eMerging eLectronics) 은 차세대 나노소자 및 시스템을 위한 나노과학기술, 공정, 회로 및 시스템을 연구하는 연구 그룹입니다. 1분야 ML (eMerging eLectronics) 은 크게 NST (Nano Science & Technology)과 CES (Core Electronic Systems) 그룹이 있습니다. 상세한 연구분야의 설명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2분야: IBS (Intelligent & Biomedical Systems)

2분야 IBS (Intelligent & Biomedical Systems)에서는 크게 지능형 시스템 (IS: Intelligent Systems)과 바이오/의료공학 (BS: Bioelectronics & Medical Systems)분야가 있습니다. 지능형 시스템 연구영역은 고전적 전기전자공학 분야인 제어, 전력, 통신, 컴퓨터 공학 등을 융합하여 현대 사회가 요구하는 지능형 에너지 시스템 (스마트그리드), 지능형 교통시스템, 차세대 인터넷 및 통신기술 등을 연구하는 분야입니다. 상세한 연구분야의 설명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3분야: InfoTelligence (IT)  

3분야 InfoTelligence 그룹에서는 인간이 지적 능력 (Intelligence)을 습득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형태의 정보 (Information)를 효과적으로 공유 및 전달하거나 이를 활용하여 여러가지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며 크게 Intelligent Computational Engineering (ICE)과 Connected Machines & Collaborative Intelligence (CMCI) 분야가 있습니다. 상세한 연구분야의 설명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